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후 해야할 일(네이버 검색 웹마스터도구 등록, 페이스북 연동, 광고 등록)

Posted by 자렌
2016. 5. 24. 11:39 블로그운영





블로그를 방치해뒀다가.. 다시 한번 시작해보려합니다^^


옛날하고 조금 다른거 같아서 이번기회를 맞아 정리해볼까 하네요


팝코넷에서 카메라 체험단같은거 신청하면 매번 떨어지는게 전문적으로 운영하지 않아 그런거 

같기도 해서 좀 열심히 해서 파워블로거 근처라도 가볼까 하네요

1차 목표는 투데이 100으로 잡고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노력해봐야겟네요

다른 블로그 시작하시는 분들도 참고할 수 있도록 잘 정리해 보겠습니다

그럼 재밌게 봐주시구요

즐거운 블로그 운영하시며 행복하세요~



1.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


- 티스토리는 초대장을 받아야 가입을 할 수 있구요


- 관리자화면에서 아래처럼 초대할 수 있어서 기존멤버에게 요청하거나 초대장을 나눔해주시는 분들께 요청드려야 한답니다~~

저는 초대장이 없다고 나오네요 ㅠ




2. 네이버 검색 등록 (웹마스터도구 등록)


-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한 경우에는 네이버 검색에 자동으로 잡히기 때문에 필요없지만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진행해서 그런지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안해주고 이런 등록 절차를 걸쳐야 되네요 (경쟁사 견제하는거 같기도 하고 좀 그렇네요)


- 아래는 등록절차입니다



3. 페이스북 연계


-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 페이스북에 간단한 포스팅과 함께 링크가 등록되는데요


- 이걸 적용하면 더 많은 분들이 링크타고 블로그를 방문해줄수 있겠죠? ㅎㅎ

- 등록 방법은 "관리자 화면"에서 "플러그인" 메뉴의 "Tistory2Facebook" 항목을 선택하구요

  Facebook 계정연결하기 버튼을 눌러 팝업이 뜨면 수락하면 대구요

  그 뒤 확인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




4. 광고 등록

- 여러블로그들이 광고를 달고 있죠

- 티스토리는 "플러그인" 으로 "Daum Adfit (모바일용)", "Google AdSense (모바일용)", "Google AdSense (데스크탑 웹용)을 제공한답니다
  (네이버는 애드포스트란 것을 따로 운영하나 수익이 그닥 안좋다는거 같네요)


- 광고 부분은 내용이 방대해질 것 같아 따로 포스팅 글을 등록 후 링크로 게시하겠습니다~~





그럼 즐거운 블로그 운영하시며 행복하세요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