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적용 (유입로그 분석)

Posted by 자렌
2016. 5. 26. 19:10 블로그운영

블로그 방문자가 100명정도 들어오게 되었네요.. 첫 목표가 상당히 빠르게 달성되었네요 뿌듯합니다 ㅎㅎㅎ


그런데 방문자들이 언제 어떻게 들어오는지에 대해 알고 싶을때가 있는데요


그 유입로그에 맞는 카테고리의 글이나 정리를 하고 싶어지는 부분이죠


티스토리 블로그는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플러그인에 네이버 아날리틱스와 구글 아날리틱스를 제공 한답니다


자세히 비교는 못했지만 구글이 좀 더 좋다는 얘기가 있어.. 구글 아날리틱스를 적용해 보려 합니다


* 티스토리 기본 유입로그 등 분석보기


* 구글 아날리틱스 적용하기


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요렇게 있답니다 덕분에 적용이 엄청편하네요 




요런식으로 보여지구요



가입은 머 그냥 정보 넣음 대구요





이렇게 추적ID가 발급됩니다 직접 HTML에 넣는게 있는데 우린 티스토리라 패스요~



입력 확인 끝!


편하고 좋은 티스토리 함께해요~



ps 적용후 나오는 내용이에요 엄청 좋네요 분단위로 현재 활성접속자 및 위치 등등 역시 구글이군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