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적용

Posted by 자렌
2016. 6. 7. 11:00 블로그운영

블로그 방문객이 평균 100명정도 되게 되었네요 


드디어 광고를 적용해 봅니다


티스토리는 광고까지도 플러그인으로 제공해줘서... 별달리 할게 없네요 ㅋㅋ

(티스토리 + 구글애드센스 협업하는거 같아요 같이 무슨 발표도 하고 그러더라구요)


애드센스 가입하려고 보니 이미 되어있더라구요..

(그래도 할게 많네요..)


먼저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추가부터 할게요



[내 광고] 메뉴 가서 - [새 광고 단위] 버튼을 누르면 요렇게 나오는데 사이즈를 고르게되요 


720 말고 970짜리 골랐더니 너무크다고 티스토리 적용이 안되네요..


이렇게 광고 코드가 발급됩니다




플러그인에 복사한 광고코드를 붙여넣어줍니다 광고 2개 생성해서 코드 2개 만들었어요~~






모바일은 조금 다른데.. 요새 페이지 수준광고가 좋다 그래서 일단 광고생성하구요



코드 가져오기 누르면 비슷한게 나오구요


이걸 html / css 편집에서 넣어줍니다


script 니까 <head> 와 </head> 사이에.. 전 </head> 바로 윗줄에 넣엇답니다~~


적용끝 수익나서 행복하시라고 하시기엔 이게 그리 크지 않을거다란 얘기를 먼저 드려야겟네요.. ㅋㅋ


검색해보니 투데이 1000 기준으로 월 5만원 내외정도인듯해요


작은돈이라도 벌어봅시당 즐거운 블로그 되세요~~


아 참고 사이트 : http://neorocal.tistory.com/229


혹시나해서요 ㅋㅋ